요즘 한창 뜨고있는 인테리어 새집이건 헌집이건
입주하기 전에 대부분 인테리어를 하는 분위기인듯 하다.
테마 만들기
인테리어 게시글
풍수 인테리어 기본
2021-04-13

조회수

37

댓글

0

풍수 인테리어 기본


1_ 청소만 잘 해도 복이 들어온다

① 현관 바닥 : 기의 통로인 현관을 청소해 운을 부르자. ‘되는 일이 없다’라는 생각이 들 때마다 물청소를 하거나 젖은 걸레로 깨끗이 닦아내면 기운을 상승시킬 수 있다.

② 문 뒤 : 옷걸이, 가구, 빨래 바구니 등을 놓는 공간으로 활용하는 집이 많다. 하지만 어둡고 막힌 공간에 많은 물건을 쌓아두는 것은 풍수 이론에 반하는 것. 문 뒤 공간은 항상 깨끗한 상태로 비워두는 것이 좋다. 문 손잡이에 자잘한 물건을 걸어두는 것도 금물.

③ 그릇장과 수납장 : 운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기 위해 그릇장과 수납장을 정리하는 것이 필수 코스. 쓰지 않는 그릇은 과감히 버릴 것.

④ 찌든 때 : 욕조나 세면대, 변기같이 물이 고이기 쉬운 곳을 자주 청소한다. 화학 세제는 가능한 한 사용하지 않는다. 물청소는 공간에 배어 있는 나쁜 기를 없앨 수 있는데 물에 소금을 조금 풀어두면 더 효과적. 즐거운 마음으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⑤ 창문&문 : 문은 하얀 걸레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차례대로 닦는다. 하얀색은 좋은 변화를 일으키는 색이므로 기운을 끌어올릴 수 있다.



2_ 밝고 트인 공간&조화

집 안이 어두우면 운세가 저하되기 쉽다. 가구는 자연광을 가리지 않게 배치하고 실내조명은 밝게 설치할 것. 낮과 밤, 상황에 따라 채광을 조절해야 하므로 이중 커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운을 끌어당기는 그린 계열의 커튼을 고른다.

또 실내 구조와 가구, 물건, 사람이 자연적인 질서와 안정을 유지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풍수적으로 아무리 훌륭한 집이라고 해도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 따라 좋은 기운이 흉하게 변할 수도 있고 반대로 흉한 집이지만 사람이 어떻게 행동하고 살아가느냐에 따라 기운이 달라질 수 있는 것. 가구, 소품 등 풍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사물은 통일감과 균형을 이루게 하고, 항상 행복하고 유쾌한 마음을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3_ 오감 만족, 식물 테라피&아로마 테라피

풍수 인테리어에서 자주 등장하는 화분은 흉한 기를 완화하고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식물이 나쁜 공기를 정화해주고 산소를 공급할 뿐 아니라 생명의 기운을 사람 몸에 불어넣는다는 것은 모두 아는 사실. 여러 가지 화분을 요소요소에 두어 기의 흐름을 조절한다. 또 공간을 깨끗이 정리한 다음에는 향초나 아로마 오일 등을 이용해 공간에 좋은 향기가 배게 한다. 향이 지니고 있는 운이 공간으로 흘러나온다. 기를 움직이고 정화해주는 그린 계열이나 감귤류 계열의 향이 좋다.



4_ 버리는 것부터 시작하자

풍수에서는 물건을 버리지 못하는 사람을 인간관계가 순조롭지 못한 사람이라고 규정한다. 불필요한 물건이 많은 집은 바람이 통하지 않아 결과적으로 인연이 생기지 않는 집. 인간관계뿐 아니라 금전운, 애정운, 직장운 등도 마찬가지. 불필요한 물건을 없애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버리는 행위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제대로 된 버리기는 자신의 주위를 의식하는 것으로 공간과 시간, 마음의 여유를 가져온다.



5_ 운을 끌어들이는 수납 정리

어수선한 수납공간에서는 기운을 모을 수 없다. 불필요한 물건은 쌓아두지 말아야 하는데 정기적으로 수납공간을 점검해볼 것. 물건을 바꿔 넣거나 불필요한 물건을 처분해서 수납공간의 기를 환기한다.

① 속옷은 옷장 위에, 옷장 왼쪽에는 무거운 물건을 : 옷장에 의류를 정리할 때는 신발과 함께 수납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외출복은 반드시 털어서 수납장에 넣고 옷장 왼쪽에는 코트 같은 두꺼운 옷이나 어두운 옷을 수납하고 속옷은 서랍장 위쪽 칸에 둔다.

② 잠을 편안하게 자는 사람이 운이 좋다 : 이불을 장롱에 수납할 때는 아래쪽에 넣는 것은 좋지 않다. 장롱 아래 칸은 습기가 차기 쉬우며 대지와 가까운 곳이기 때문에 음기가 가득하다. 일정한 장소에 수납하고 압축 팩을 사용하지 않는다.



6_ 리스트 작성한다

청소하기 전 분류 상자를 준비한다. 나에게 필요한 물건과 불필요한 물건을 구별한다. 감당할 수 있을 만큼 규모가 작은 공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일이 수월할 뿐 아니라 청소를 마친 작은 공간이 생기 있는 에너지를 발산하여 더 많은 일을 해낼 수 있게 도와준다. 풍수에서 천은 인연을 가져다주는 것. 2년 정도 입지 않은 옷은 다시 꺼내도 입지 않는다. 아까워서 갖고 있으면 운을 떨어뜨리는 결과만 초래한다.





출처 : 이종격투기



GOOD

0

BAD

0

신고

0

left

다음글

자연주의 목조 인테리어 주택

목록으로

신기한 인테리어의 세계

이전글

right

댓글을 적어주세요
로그인
첫 댓글을 적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