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 내용
댓글 쓰기
지적 장애 3급 여성을 착취하고 강간하며 별풍선 수익을 챙긴 비제이들을 모두 처벌해주세요.
21.01.18

조회수

11

댓글

0

청원동의 :

28525

청원시작 :

21.01.12

청원종료 :

21.02.11

지적 장애 여성의 옷을 벗기는 이른바 '벗방'을 진행한 비제이가 6일 경찰에 긴급 체포되었습니다.

비제이가 진행한 '벗방'은 아프리카 티비가 아닌 더 심위 규정이 낮은 방송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관계하는 방송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지적 장애 3급을 가진 여성분의 신체 부위와 얼굴이 노출된 상태였습니다. 해당 비제이는 별풍선과 돈을 위해서 관계 방송을 진행하였고 여성분께서 아프다, 싫다는 의사표현을 명확히 했지만, 이에 대해 비제이는 "너 얼굴을 보면 (성기가) 안 선다.", "그럼 너가 별풍선 환불해줄거냐." 라는 말을 하며 방송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이는 명확한 착취와 강간입니다.

비제이는 이 여성분과 사귀는 사이라며 착취와 강간을 해명함과 동시에 정당화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지적 장애 3급은 초등학생과 비슷한 지적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비장애인으로서 여성분을 기만한 폭력입니다.

지적 장애 여성을 이용한 착취와 폭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많은 비제이들이 이 지적 장애 여성을 방송에 섭외하여 그 여성이 리액션을 하도록 도 했습니다. 이 비제이는 사귀는 사이의 여성분의 질투를 유발하기 위해 다른 여성분을 방송에 섭외하여 스킨십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그 모습을 본 지적 장애 여성분의 발작을 유도하여 그 지점에서 별풍선 수익을 챙겨갔습니다.

지적 장애 여성과 이 비제이를 포함하여 총 네명의 사람이 출연하는 방송 안에서도 장애 여성에 대한 착취와 폭력이 명확히 보입니다. 또 다른 한 여성 비제이는 지적 장애를 가진 여성의 어깨를 치고 팔짱을 낀 상태로 "네가 나보다 잘난 거 있어?"라며 소리를 지릅니다. 이 방송은 대본이 있었다고 해명하였지만 대본이 있는 상황극이었다고 한들, 지적 장애 3급 여성에게는 대본과 상황극이 아닌 정신적 모독과 폭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모두 비장애인의 시각에서 설정된 방송이었기에 지적 장애 3급인 여성의 정서적 능력에 맞추지 않고 이 차이점을 이용하고 착취했습니다. 이 여성을 매일 방송에 참여하도록 하며 밥 한끼도 제대로 대접하지 않으며 별 풍선이라는 수익을 조금도 나누어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비장애인의 시각으로 방송을 주도하고 돈 벌이를 위해 그를 착취했다는 지점입니다. 비제이는 이 여성과 사귀는 사이라고 했지만 지적 장애를 가진 여성이 관계를 거부함에도 멈추지 않고 진행한 방송인 '벗방'을 사랑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른 비제이가 해당 비제이에게 지적 장애 여성과 결혼까지 가능하냐는 질문에 "수입이 억대로 가면 결혼을 해요."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만약 그 여성이 방송사에서 영구정지를 받으면 어떻게할 거냐는 말에는"내가 OO이를 좋아하는 이유가 방송적으로도 있기때문에 영정을 먹어버리면 정이 떨어져요." 라고 대답했습니다. 비제이는 지적 장애 여성과 사랑하는 연인이라고 주장하지만 이 발언들은 별풍선, 돈을 챙기기 위한 수단으로서 지적 장애 여성을 이용하는 착취입니다.

지적 장애 여성을 컨텐츠와 방송으로 착취한 비제이들도 문제이지만 이러한 상황을 웃으며 보고 가담했던 시청자들 역시도 공범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은 장애인 착취와 비하, 폭력이 멈추는 바람으로 청원을 신청합니다. 또한, 지적 장애 여성을 이용한 모든 비제이들을 수사하고 또 처벌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비제이가 주도한 '벗방'에서 나온 지적 장애 여성의 노출된 모습이 인터넷에 떠돌지 않도록 디지털 성범죄의 방면에서도 처벌해주시길 바랍니다.

GOOD

0

BAD

0

신고

0

청원뷰 댓글
댓글 쓰기
첫 댓글을 적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