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 내용
댓글 쓰기
영양사의 근무시간과 연봉을 지켜주세요.
21.03.01

조회수

10

댓글

0

청원동의 :

6928

청원시작 :

21.02.05

청원종료 :

21.03.07

영양사분들의 근무시간과 연봉을 지켜주세요.

* 유치원의 학교급식법 적용과 유치원 영양사배치기준관련 법규 주요 내용
1.원아 200인이상 : 유치원은 영양교사 1명 의무배치 (공동관리 안됨)
2.원아 100인이상 ~200인 미만 : 관할구역 내 유치원 2곳까지만 영양교사 공동관리 가능
3.원아 100인미만 : 학교급식법 적용 안함(영양교사배치 의무 없음)

<제2조(영양교사의 배치에 관한 경과조치) 이 법 시행 당시 유치원에 「국민영양관리법」 제15조제1항에 따른 영양사를 배치한 경우 제4조 및 제7조의 개정규정에도 불구하고 영양교사를 배치한 것으로 본다.>

안산어린이집 식중독 사고 이후 어린이들의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 제도가 만들어지고 이에 따른 전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영양사를 구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100인 이상의 경우 의무로 영양사를 고용해야한다는 제도 때문인지 불법적으로 면허를 대여하는 수준으로 현재 전국의 모든 유치원과 어린이 집에서 주1-2회 출근+하루4시간 근무로 구인을 올리고 최저시급 기준으로 60-80만원 대로 영양사를 구인하고 있습니다. 저 급여로 위생사고가 있을 경우 모든 책임은 영양사에게 돌아갑니다.
하루종일 영양사가 상주해 있어도 위생관리가 부족한 판에 과연 이 주1-2회 출근하면서 하루4시간 근무로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또한 영양사 업무는 단순히 배식, 위생관리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조리사 위생관리,메뉴작성, 검수, 레시피 작성, 발주, 위생관련 서류작성, 식중독 사고를 대비하는 위생교육과 위생관리 등등 급식에 관련한 모든 과정을 전부 담당하는 업무를 합니다.
주5일 주40시간 근무로도 저 모든 업무가 벅찰 때가 많은데 주1-2회 출근과 주20시간도 안되는 근무시간에 과연 위생관리와 안전한 급식이 제대로 이루어 질까요? 지금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이러한 영양사 구인은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의 안전,위생 급식을 이루기 위한 영양사 구인’이 아닌 현 정부가 내놓은 제도에 ‘정부 제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영양사를 구인하고 처벌을 피하기 위한 면허 대여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영양사분들의 최소근무시간과 최소연봉이 정해지지 않고 이러한 어린이 급식 제도를 만드신 건 모두 허상일 뿐 입니다. 그리고 안산어린이집 위생사고가 또다시 일어날 수도 있는게 이상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부디 미래의 성장인 우리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산업체,병원,학교 등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영양사분들의 근무시간과 연봉을 포함시킨 제도 개편이 필요합니다!!!!

-영양사 도우미 사이트 구인구직(영양사)과 ***, ***에 유치원과 어린이집만 검색해 보아도 전부 단시간 근무와 형편없는 급여를 올려놓으신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D

0

BAD

0

신고

0

청원뷰 댓글
댓글 쓰기
첫 댓글을 적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