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요가는 정신수양아닌가?
테마 만들기
요가 게시글
초보자를 위한 6가지 요가 자세
2021-04-03

조회수

1

댓글

0

초보자를 위한 6가지 요가 자세






복잡한 요가 자세는 실제로 수행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분이 이러한 요가 방법을 새로 접하신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낙담하지 마세요. 실제로 초보자를 위한 수많은 요가 자세들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기본 요가 자세들은 또한 아이들에게도 좋은데, 이러한 자세들은 재현하기에 지나치게 힘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렵지 않은 자세들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마운틴 포즈(타다아사나) — 마운틴 포즈는 거의 모든 포즈의 기본으로 여겨집니다. 마운틴 포즈는 자세를 개선하고 코어를 강화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 두 발을 함께 딛고 서서, 뒤꿈치를 약간 떨어뜨려 보세요. 팔을 몸통 양쪽에 두시고, 손가락을 함께 모아보세요. 이 자세를 5초에서 10초간 유지해 보세요.


2.나무 포즈(브릭샤아사나) — 이 자세는 균형을 개선하고 마음을 비우며, 다리와 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단순히 한쪽 다리로 서서, 나머지 발을 발목, 정강이 혹은 넓적다리까지 들어 올리는 것입니다. 일단 균형을 잡으면, 팔을 허공에 두고, 손바닥을 함께 모으세요.


3.전사 2 자세(비라바드라아사나 2) — 이 기본 요가 자세는 둔부, 사타구니, 다리와 같은 신체 하부를 강화하는 데 목표를 둡니다. 두 다리를 넓게 떨어진 상태로 서 있는 자세를 취함으로써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다리를 90도 각도로 돌리고 나서, 왼쪽 발의 발가락 끝을 앞쪽으로 가리켜보세요.


팔을 양쪽 바깥으로 뻗으시고, 손바닥이 앞쪽을 향하도록 하고 나서, 오른쪽 다리를 천천히 구부리면서, 나머지 다리는 곧고 확고하게 유지하도록 하세요.


4.아기 자세(발라사나) — 이는 활발한 자세 사이에 수행할 수 있는 휴식 자세입니다. 단지 무릎을 구부려, 뒷꿈치 위에 앉아, 천천히 머리를 바닥까지 숙입니다. 그리고 팔을 여러분 앞쪽으로 뻗습니다.


5.의자 자세(우카타아사나) — 이는 팔다리 근육을 강화하는 데 목표를 둔 강력한 자세입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서, 발을 떨어뜨려 곧게 펴서 선 채로, 팔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마치 의자에 앉아 있는 것처럼 무릎을 천천히 구부립니다. 반드시 등을 똑바로 유지하고 손을 땅에 평행하도록 둡니다.


6.삼각 자세(트리코나아사나) — 삼각 자세는 슬건근, 넓적다리, 종아리 및 발목을 스트레칭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른쪽 발을 90도 각도로 뻗으면서, 왼쪽 다리를 몸 가까이로 유지해보세요. 이 자세를 취한 후, 오른쪽 팔을 위로 확장한 다음, 이를 왼쪽으로 천천히 뻗어보세요. 반드시 손목을 똑바로 유지하세요.


위에서 언급한 일부 자세는 하타 요가에서 활용되는데, 다른 자세들은 26개의 특허 받은 비크람 요가 자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자세를 규칙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보다 유연성을 갖게 됩니다. 어떤 자세를 선택하시든, 반드시 이를 여러분의 건강 수준에 따라 조정함으로써, 무리하지 않도록 하세요.



출처 : 머콜라



GOOD

0

BAD

0

신고

0

left

다음글

요가할 때 필요한 기본 도구

목록으로

요가가 주는 여러 건강상의 이점

이전글

right

댓글을 적어주세요
로그인
첫 댓글을 적어보세요